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대구·경북
경북도,‘영천경마공원’ 도지사·시장이 직접 챙긴다!
최기문 영천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예방 모두가 만족하는 영천경마공원 조성, ‘레저세’ 현안 해결에 한뜻...
기사입력: 2019/03/09 [17:03]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승초 기자

▲     ©

 

(문화매일=정승초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8일 최기문 영천시장이 이춘우·박영환 도의원과 함께 이철우 도지사를예방했다.

경북도청 지사실에서 가진 이날 예방은 최기문 영천시장과 이춘우·박영환 도의원이 이철우지사와 함께 지역 현안사업인 영천 경마공원 조성사업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위한 자리로 했다.

 

이 자리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이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레저세감면 해결 방안과, 대구지하철 1호선의영천연장 등 교통인프라 확장 사업과 관련한 건의도 있었다.

 

이날 건의한 주요 내용으로는 경마공원 건설분야에는 레저세 감면 이행 방안’,경북도의말산업육성 및 지원에관한 조례제정 등과 함께 교통 인프라 확충을 위해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 연장, 하양-금호간 국도 6차선 확장, 청통와촌IC-금호교대사거리 구간 중909호선 확장 등으로 했다.

 

이날 건의한 주요 내용중레저세 감면 이행 방안마련을 위해서는 현재 국회에 계류중인지방세특례제한법개정에한 협조를 구하기도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영천시민이 바라는, 사람과 자연이어울어진 테마파크형 경마공원 건설을 위해 한국마사회에서 3,057억원 을 투자하는 등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대구도시철도1호선 영천 연장은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도록 온힘을 쏟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표했다.

 

한편, 영천시 금호읍 성천리·대미리, 청통면 대평리 일대에건설하는 영천경마공원은 지난해 9월 농식품부로부터 단계별(1단계:1,570억원, 2단계:1,487억원 투자) 사업계획변경 승인을 받은 이후, 201810한국마사회가 설계 3(나우동인, 도화엔지니어링, 그룹한)설계계약(53억원)을 맺고 기본 및 실시설계에 착수했다.이어 금년 1월 한국종합기술과 영천경마공건설사업 관리용역 계약(44억원)을 체결하는 등 정상적인공정이진행되고있다. 경북도/ 정승초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