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호남
전북도, 개학기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공동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19/03/14 [16:03]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하은
    개학기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공동 캠페인 전개

[문화매일=최하은] 전북도가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도는 14일 아침 등교시간에 전주 혁신도시에 소재한 만성초등학교 주변 교차로에서 전북교육청, 전북경찰청, 전주시, 도로교통공단 전북지부, 학교, 녹색어머니회 등과 함께 100여명이 공동으로 참석해 학교주변 안전환경 조성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개학기를 맞이해 초등학교 주변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합동 캠페인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관계기관의 협조아래 통학어린이 교통안전 지도를 비롯해 어린이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 과속 등의 교통법규 위반 지도와 단속을 실시하는 등 계도와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또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안전신문고’앱이나 인터넷 안전신문고 포털을 통해 학교주변 위해요인 등에 대해 언제 어디서든 신고가 가능하다는 점을 안내했고, 현장에 있던 많은 학생들이 안전신문고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전북도에서는 지난 2. 25일부터 3. 22일까지 4주 동안 시군, 교육청, 경찰청, 식약청과 함께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학교 주변 등·하교 시간대를 중심으로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등4개 분야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학교주변 위해환경을 정비해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