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대구·경북
내일을 위한 나, 내 일을 위한 미래
근로능력 있는 기초생활수급자를 위한 맞춤형 취업능력향상 프로그램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9/04/15 [17:35]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승초 기자
    내일을 위한 나, 내 일을 위한 미래

[문화매일=정승초 기자] 구미시는 15일 오후 2시 30분부터 구미고용복지+센터 5층 교육장에서 근로능력 있는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능력향상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했다.

맞춤형 취업능력향상 프로그램은 근로능력 있는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기존의 자활근로, 취업성공패키지 등 비교적 장기간 진행되는 자활사업에 현실적으로 참여하기 곤란한 점 등을 감안해 다양한 시간대에 교육을 제공하고, 4단계 프로그램을 분기별 1회 이수하는 것을 생계급여 지급조건으로 부과하고 있다.

교육이 진행되는 구미고용복지+센터는 현장 최접점에 있는 고용-복지 연계서비스기관으로서 그간 고용 서비스로부터 소외되어있었던 근로능력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해 맞춤형 경력설계 서비스를 지원해 향후 노동시장으로의 원활한 이행과 지금보다 더 나은 일자리로의 이동을 프로그램 제공 목표로 하고 있다.

권혁성 생활안정과장은 “근로능력 있는 수급자는 구미고용복지+센터의 핵심 정책 수요자이자 탈수급 가능성이 높은 계층으로, 이번 맞춤형 취업능력향상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구직역량을 제고하고 나아가 일과 삶에 대한 긍정적 관점 전환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