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서울·인천
5060 유튜브 스타 발굴 프로젝트‘50+유튜버스쿨’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19/04/22 [16:35]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미성 기자
    50+유튜브 스쿨 참여자 모집 웹포스터

[문화매일=김미성 기자] 서울시가 1인 미디어 시대 트렌드에 발맞춰 중장년층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양성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LG유플러스와 함께 전국 50+세대를 대상으로 유튜버 양성 프로그램인 ‘50+유튜버스쿨’ 참여자를 모집한다.

‘50+유튜버스쿨’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LG유플러스가 50+세대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사회공헌활동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이후 선보이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유튜브 콘텐츠 소비의 큰손으로 떠오른 50+세대가 유튜브 콘텐츠의 소비자를 넘어 콘텐츠 생산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50+유튜버스쿨에서는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 콘텐츠를 발굴하고 채널에 적합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편집 특강과 유명 유튜버와의 1:1 멘토링을 통한 채널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총 3개월간 실시되는 교육에서는 유튜브 운영에 필요한 기본 교육부터 촬영, 편집, 자막 등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에 필요한 필수 강의와 인기 유튜브 스타 사례연구,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 특강, 전문가 밀착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 멘토링에는 실무경험이 풍부한 장은혜 PD, 안나영 다큐멘터리 감독을 비롯해 구글 코리아 본사 직원 등이 직접 참여해 기획 및 영상 제작 노하우를 전수하고 유튜브 채널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50+세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인 혹은 최대 3인까지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접수는 22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총 10팀을 선발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를 희망하는 50+세대 지원자는 50+포털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수기로 작성 후 50+유튜버스쿨 운영사무국, 전화로 우편 접수할 수 있다.

50+유튜브스쿨 참가자들이 3개월간의 교육을 통해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브 및 SNS, U+tv 브라보라이프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배포되며 우수 교육생 시상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 종료 후에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업로드 영상 개수 ,총 조회 수 ,시청 시간 등을 기준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우수 교육생을 시상하고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LG유플러스와 함께 50+유튜버스쿨 종료 이 후에도 참가자들이 유튜브 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장비와 편집 프로그램 등을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사는 향후 50+세대를 위한 강연 및 문화 축제 ‘브라보 50+강연 페스티벌’을 개최, 인생후반기 새로운 방향을 찾는 중장년층에게 의미있는 모색과 성찰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김영대 대표이사는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를 꿈꾸는 50+세대가 그들만의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사회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50+유튜버스쿨을 적극 지원할 것” 이라며, “50+세대가 1인 미디어 채널의 주인공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발판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