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정치
서울시의회 오현정 의원,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수상
서울형 유급병가 지원에 관한 조례, 참전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인정받아
기사입력: 2019/06/13 [10:57]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수문 기자
    오현정 의원,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 수상

[문화매일=신수문 기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오현정 부위원장은 지난 12일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이 주최한 “제2회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오현정 부위원장은 ‘서울시 서울형 유급병가 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해 영세 자영업자 및 특수 형태 고용 노동자에 대해 차별 없이 건강권을 보장해 의료보장제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제정했고, ‘서울시 참전 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으로 참전유공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서울형 유급병가 지원 사업은 1일부터 시행 중에 있으며, 질병·부상으로 아파도 치료받지 못하는 약 14만 명의 서울시민이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고, ‘서울시 참전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으로 올해 1월부터 서울시 거주 참전유공자 3만 7천여 명의 참전명예수당 지원액이 월 5만원에서 월 10만원으로 확대됐다..

오현정 부위원장은 “이웃의 삶이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로 바뀔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5년 전 정치를 시작했는데, 이번 수상으로 옳은 방향으로 정치를 하고 있다는 확인을 받는 것 같아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 정책 중심의 의정 활동을 펼쳐나가고 생활밀착형 조례와 정책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최 측인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은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정책을 제안하고, 이를 현실화하기 위해 노력한 의원의 입법 활동을 주요 기준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