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서울·인천
은평구‘건강도시학교’1기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19/08/09 [10:10]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광수 기자
    보건위생과 포스터

[문화매일=최광수 기자] 서울 은평구는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은평 만들기’ 일환으로 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건강도시 정책에 참여하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건강도시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건강도시란, 지역 내 행정기관·기관단체·주민이 주도적으로 모든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여 물리적·사회적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개발하여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도시를 말한다.

은평구는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 가입, 건강도시 은평 선포식, 건강도시운영위원회·실무추진협의회 운영, 건강도시 은평 만들기 캠페인 등의 다양한 건강도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8월 28일부터 10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총 11회로 진행되는 ‘건강도시학교’는 건강도시의 개념에 대한 이해와, 우리동네 건강의제 발굴과 건강사업 기획하기, 마음 다스리기,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건강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강도시학교 수료를 마친 수강생은 추후 지역사회 모니터링, 건강도시 사업제안 등을 수행하는 건강도시 활동 매니저로 활동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지역사회 발전과 건강도시 은평 만들기에 공헌하고자 하는 은평구민 또는 건강과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이 높은 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수강생 모집에 지원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은평구청 홈페이지 강좌교육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건강도시학교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 또는 은평구보건소 4층 보건위생과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강좌교육 게시판에서 확인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