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호남
군산의 아름다움을 그려 보세요
“제5회 가천그림그리기 대회” 10월19일 은파호수공원에서 개최
기사입력: 2019/09/16 [13:30]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하은 기자
    군산의 아름다움을 그려 보세요

[문화매일=최하은 기자] 군산시는 가천문화재단에서 추진하는 ‘제5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를 오는 10월 19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군산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내 고장의 소중함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된 ‘제5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4~5세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든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운영위원회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8일부터 10월 16일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도화지는 저학년과 고학년을 구분하여 당일 현장에서 주최측이 제공하며, 도화지 외에 물감, 붓, 크레파스, 돗자리, 간식 등 필요한 물품은 개인이 준비해서 오면 된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로 심사를 거쳐 11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고등부 100만원, 중등부 50만원, 초등부 30만원, 유아부 10만원의 부상을 수여하는 등 약 430명의 수상자에게 총 3천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한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는 주최 측이 마련한 특별기념품을 제공한다.

대회당일 우천 시에는 1주일 연기할 예정이며, 우천안내를 비롯한 대회 소식과 자세한 대회요강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가천길재단이 주최하고, 가천문화재단·군산대야초등학교 총동문회가 주관한다. 그리고 전라북도·군산시·군산시의회·가천대길병원·가천대학교 등이 후원한다.

한편,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군산대야초등학교 선배인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이 지난 2014년에 후배들이 맘껏 책을 보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국내 최대수준의 ‘가천이길여도서관’을 건립해 기증한 이후, 2015년 개관 1주년을 기념해 군산에서 제1회 대회가 열렸다. 이후 매년 학생들과 가족 등 1만여명 이상이 참가하는 가족축제로 자리잡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