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호남
2019 모범음식점 지정, 친절·위생 교육 실시
‘친절하고 청결한 모범업소 만들기’ 다짐
기사입력: 2019/10/11 [14:37]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남출 기자
    남원시

[문화매일=이남출 기자] 남원시가 2019년 모범음식점 48개소를 지정하고 시민과 관광객에게 질 높은 친절서비스와 안전한 먹거리 제공하기 위해 11일 남원시 보건소에서 친절·위생교육을 열었다.

이날 교육에는 남원시를 대표하는 모범업소로 지정된 대표자 48명이 참석, 모범업소로써 자긍심을 가지고 식중독 예방과 친절하고 청결한 위생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위생 친절서비스와 접객수준 향상을 다짐했다.

또한 이날 교육에서는 이앤티 이노베이션의 양지현 강사를 초청, ‘다시 찾아오는 음식점 경영을 위한 친절 테라피’란 주제로 친절 서비스를 통한 위생수준 향상방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위생안전담당의 위생교육, 청결한 위생업소 만들기 등 업소관리에 따른 협조사항 등이 전달됐다.

남원시 관계자는 “모범음식점 영업주로서 자긍심을 갖고 남원시의 음식문화를 이끄는 선도적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면서 “깨끗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업소 경쟁력 제고는 물론 다시 찾고 싶은 업소를 만드는데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시설개선자금 우선 융자, 상수도 요금 감면, 위생모·앞치마, 남은음식 싸가기 용기 등 음식 문화 개선을 위한 물품 지원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