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호남
남원시,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성대히 열려
농업인 화합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9/11/11 [11:38]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남출 기자
    남원시

[문화매일=이남출 기자] 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농업인을 격려하기 위한 제24회 남원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11일 농업인 등 3,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 이백면 문화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농업인의 날 행사는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농업이 우리민족의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한해동안의 노고를 서로 위로하고 친목을 다지고자 남원시 농업인단체 협의회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농업의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지역농업의 발전과 소득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에 기여한 공로로 고품질쌀부문에 사매면 오정섭씨, 원예특작부문에 금지면 유기홍씨, 과수부문에 운봉읍 박정택씨, 축산부문에 금동 전영기씨, 임업부문에 산내면 오점수씨가 남원시 농업인대상 수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나상우 남원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이강조 남원시 원예산업과장, 박노현 NH농협 남원시지부장이 남원시의 농업발전과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해 농업인단체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으며 농업인단체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참미 50포대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남원시에 전달했다

이환주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그간의 농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현재 직면해 있는 어려운 농업을 농업인단체회원들이 한마음 되어 극복해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피땀흘려 일군 농산물이 제값을 받기위해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남원농업의 선진화를 하는데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이어진 행사에는 체육행사와 노래자랑 등 한마음잔치를 통해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