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호남
2020년 국가예산 확보 국회대응 ‘총력’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설립’ 등 국가예산 확보 대응 ‘만전’
기사입력: 2019/11/11 [13:35]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남출 기자
    남원시

[문화매일=이남출 기자]이환주 남원시장이 11일 ‘확대간부회의’에서 2020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대응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주문했다.

남원시가 내년도 국가예산을 확보하고자 하는 대응사업은 총 7건으로 친환경 전기열차 실용화를 위한 R&D,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설립,국립치유농업원 조성사업, 지리산 거점형 육아 종합지원센터 건립,남원의료원 공공형 산후조리원 건립,남원시 서천지구 배수개선사업,국도24호선 회전교차로 건설사업 등이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국회 상임위 심사가 15일 예결위심사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만큼 국회 상주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요구하면서 남원시는 ‘국가예산 확보’가 큰 힘으로 작용되기 때문에 적극 대응, 예산을 확보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이 시장은 올해부터 21년까지 남원관광지 일대에 366억원의 사업을 들여 추진하는 모노레일 짚와이어 어드벤처시설, 남원랜드 활성화 등 민간투자사업 추진 상황에 대해 점검, 개발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라고 요구했다.

이와 관련, 이 시장은 민간투자 개발사업이 완료되는 2021년부터 광한루를 찾는 관광객이 남원관광지, 함파우 유원지까지 머물러, 남원에 체류하는 시간이 연장되는 만큼, 일정에 맞춰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토지 보상 등에도 각별히 신경쓰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내년 5월 남원에서 개최되는 전라북도민체육대회와 관련, 개최 어려움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라고 주문했다.

특히 도민체전 대행사 선정부분에 대해서 공정성을 갖고 준비, 도민체전 시설물 개보수 요구에 따른 시설개보수 예산 부족에 따른 전라북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추진에도 힘쓰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최근 대형폐기물 모바일 배출 신고제 도입 추진에 대해서도 젊은 주부들이 제도를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SNS 채널을 최대한 활 용, 앱 사용에 실효성을 높이라고도 주문했다.

오는 15일부터 16일 개최되는 남원대표 브랜드 창극 ‘정유년 남원성 전투’ 공연에 대해서도 읍면동에 적극적으로 홍보를 추진, 많은 시민들이 관람하도록 추진하라고 요청했다.

이밖에 이 시장은 이날 확대간부회에서 올해 발행한 남원사랑상품권 운영관리에도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으로 자리를 잡은 ‘남원사랑상품권’에 대해서 회전율, 회수율, 사용처 등에 대해 자세히 분석, 내년에 추진되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에 대해서 가맹점 확보 등 철저히 준비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내년부터 추진되는 농민공익수당 사업에 대해서도 지급시기, 지급형태 등을 면밀히 고려, 각 시군 실정에 맞게 지급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간부회부에서 내년도 농식품육성 지원사업 공모 대응, 설해대책,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방지대책,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마무리 추진 등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이와 관련, 이 시장은 “올해도 얼마 남지 않은 만큼, 금년 현안사업에 대해 마무리를 잘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각 부서별 주요현안업무가 차질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몇 일 뒤에 열릴 시의회 정례회에서도 남원시가 올 한해 펼쳐 온 현안업무를 시민들에게 잘 알릴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