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경기
안명규 파주시의원 관광 관련 조례 2건 발의,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진흥 기대“
기사입력: 2019/12/03 [08:25]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영근 기자
    안명규 파주시의원 관광 관련 조례 2건 발의,

[문화매일=김영근 기자]파주시의회 안명규 의원은 '파주시 관광진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파주시 관광협의회 설립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지역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고 체계화하기 위한 조례 2건을 발의했다.

‘파주시 관광진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관광진흥계획의 수립·시행, 관광자원 개발사업, 관광시책 사업 등의 자문을 담당할 파주시 관광진흥자문위원회를 둘 수 있도록 했다.

본 개정안은 파주시의 관광산업 발전 및 정책방향의 합리적인 설정과 관광 관련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파주시 관광협의회 설립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잠재 관광사업 발굴과 추진에 파주시 관광관련 사업자·단체 및 시민 등이 실질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파주시 관광협의회의 설립과 지원근거를 구체화했다.

안명규 의원은 “파주는 천혜의 여건과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관광자원이 많이 있지만, 관광산업을 체계적·지속적으로 진흥시키고 경제적 수요창출로 연결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지적하고 “현행 관광관련 조례의 부족한 부분의 제·개정을 통해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을 지역발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발전시키고 지속가능한 관광진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