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호남
이용호 의원, 인산인해 속에 출판기념회 성료
기사입력: 2020/01/14 [11:09]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남출 기자

- 10일 오후 3시 남원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 평일인데도인산인해현장 책 판매 매진, 행사참석 차량으로 도로정체

- 문희상 국회의장, 정세균 총리후보자,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 박지원 국회의원 등 축하메시지 여야 넘나드는 이용호 의원 인적 네트워크 돋보여

 

  ©

 

(문화매일=이남출 기자)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의 출판기념회가 10() 오후 3시 남원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정치권, 경제계, 학계, 언론계 등 인사와 수많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완료됐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출판기념회 현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대강당 1, 2층이 만석돼 수백명이 서 있어야 했고, 행사 참석 차량으로 근처 도로가 정체를 빚었으며, 현장에서 책이 매진돼 구입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생길 정도였다.

 

이 자리에는 박주선 전 국회부의장, 유성엽 대안신당 대표, 김경진·김광수·김종회 국회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

 

축사에서 박주선 전 국회부의장은 금이 99.9%면 순금이라고 하듯 어디에든 불순물이 0.1%라도 끼어있기 마련인데, 이용호 의원은 정치인으로서 0.01%의 불순물도 없는 제대로 된 정치인이라고 전했다.

 

유성엽 대표는 이 의원은 큰 틀을 이해하고 흐름을 파악해서 결정을 내리는 뛰어난 정치적 식견과 판단력을 가졌다, “국립공공의대, 옥정호 수변도로 등 지역에 꼭 필요한 현안들을 해결해내는 능력도, 추진력도 매우 훌륭한 분이라고 말했다.

 

김경진 의원은 이용호 의원은 지난 4년 동안 스캔들이나 비위 없이 아주 단정하고 깨끗하게 정치했다, “소리 없이 의정활동하면서 일을 잘 처리해내고 실천하는 탁월한 능력을 가졌다. 한 마디로 소리 없이 강한 사람이다라고 축사했다.

 

김광수 의원은 제가 옆에서 봐왔던 이 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뜨거운 열정을 뿜어내시는 분이라며, “특히 남원 공공의대 설립을 함께 추진해오면서 지역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종회 의원은 이용호 의원은 의사 같다. 의사에는 개인을 치료하는 소의’, 국가를 치료하는 중의’, 천하를 고치는 대의가 있는데, 이 의원은 최소한 중의이상은 되는 사람이라고 비유했다.

 

  ©

 

 

불가피하게 참석하지 못한 인사들의 경우 축하영상과 축전을 보내왔다. 정치권에서는 주승용 국회부의장,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해 여당 소속의 박병석·박용진 의원은 물론, 야당 소속 박지원·조배숙·김관영·성일종 의원 등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으로 송하진 전북도지사, 학계에서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 언론계에서 이동현 경향신문 사장이 축하영상을 전해왔다.

 

아울러 문희상 국회의장,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 윤관석·김정훈·이헌승 국회의원과 이환주 남원시장이 축전을 전해와 사회 각 분야와 여야를 넘나드는 이용호 의원의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가 돋보였다.

 

또 일반적인 정치인 출판기념회와는 달리, 여러 지역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정성껏 찍어 보내온 축하영상이 상영돼 행사장을 더욱 빛냈다. 이 의원이 대표발의한 18세 이상 투표권을 부여하는 선거법 개정으로 투표를 할 수 있게 된 고교 3학년 학생들의 축하 퍼포먼스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풍산 풍물 난타공연과 남원국악고교 국악판소리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내빈 축사, 저서소개 및 저자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이용호 의원은 출판기념회에 참석해주신 수많은 분들께 엎드려 감사드린다, “자리가 부족해 서 계시다 돌아가신 분들, 차가 밀려 춘향교 위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신 분들께도 감사드리며,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또 이 의원은 이번 출판기념회로 주민들과 진솔하게 소통하면서 지역을 위한 마음을 다잡는 소중한 시간이 마련돼 기쁘다, “계속 진실된 마음으로 깨끗한 정치를 이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용호 의원의 저서 이용호의 마음에는 이 의원의 솔직한 삶의 모습과 함께 국회의원이 되고 나서의 마음가짐과 각오, 자세가 담겨져 있다. 이를 통해 이 의원은 희망하는 마음은 힘이 세다는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다.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