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서울·인천
성북구, 대학생과 함께 하는 독거어르신 장수사진촬영
국민대학교 사진실습실 동아리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장수사진촬영 봉사활동 펼쳐
기사입력: 2020/01/15 [15:37]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우영 기자
    2020년 1월 13일 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제4회 독거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이 국민대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문화매일=전우영 기자] 서울 성북구는 지난 13일 국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사진실습실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제4회 독거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4번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어르신들과 국민대 학생들이 함께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것으로 국민대학교 사진실습실 동아리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였다.

그리고 이 날 함께한 어르신들은 총 35명으로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를 받고 있는 어르신들로 사진촬영 전에 전신거울 앞에서 얼굴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옷을 정리하는 등 단장하며 설레는 모습을 보여줬다.

한 어르신은 “이왕 사진 찍는 거 예쁜 모습을 남기고 싶어서 한복을 입었다 나중에 액자에 담긴 내 모습이 매우 기대된다 장수사진을 찍을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자리를 마련해준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재능기부를 한 동아리 학생은 “어르신들이 크게 만족하는 모습을 보면서 본인들의 작은 재능으로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드린 것 같아 오히려 감사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