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경제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 3월 25일 드디어 공개!
▶ 프리미엄 아파트 375세대, 생활특화 오피스텔 52실 총 427가구 규모
기사입력: 2020/03/19 [12:46]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류석

▲     ©

  

한국감정원으로 청약업무가 이관됨에 따라 분양시장이 1월 한달 통째로 휴식기를 가진 가운데, 코로나19라는 예상 밖의 난관까지 만나 일정이 다소 연기 되었던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가 사이버 견본주택이라는 돌파구 마련으로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서한은 코로나19 여파로 지난달부터 지속된 분양연기를 더 이상 늦출 수 없다며 기존의 분양 방식을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할 방침이라고 밝히고 상세 정보를 충분하게 설명, 대면 상담을 받지 못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한은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코로나19 확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를 위해 사랑의 열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억원과힘겨운 의료현장 인력을 위해 홍삼세트, 라텍스장갑20만쌍, 손소독제 8만개, 방진복 11240벌 등 8억원 상당의 구호물품까지 총 10억원 상당을 기부하며 어려운 사태를 헤쳐나가는데 힘을 보냈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325일 공개 예정으로 오프라인 대신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인터넷상에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단지의 입지여건과 배치도, 유니트, 마감재, 모형도 등은 물론 청약일정까지 확인할 수 있다. 

대구 중심 남산권은 사이버 견본주택임에도 불구하고 청약 흥행에 문제가 없는 분위기다. GS건설이 지난달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3월 초 청약을 실시했던 청라힐스자이는 1순위 접수결과 5만 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리며 134.51이라는 당해지역 청약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이후 대구에서 분양한 단지 가운데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로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가 이러한 청라힐스자이의 청약 대박을 이어 갈 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중구 남산동 614-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는 지하 2~지상 최고 355개 동, 프리미엄 아파트 375세대와 생활특화 오피스텔 52실 총 42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분양은 아파트 163세대 오피스텔 52실 총 215가구다. 

데크형설계의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넓은 공개공지와 테라피가든, 힐링가든 등 입주민을 위한 휴식공간이 풍부하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맘스스테이션, 이린이놀이터 조이월드와 유아놀이터 키즈가든 등 쾌적한 단지환경과 주출입구 양쪽으로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이 스트리트형으로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보육시설인 키즈케어센터, 어르신들의 소통공간 실버라운지, 다양한 운동기구와 GX룸 등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등 삶을 풍요롭게 할 단지내 커뮤니티도 풍부하다.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는 어플을 이용한 가전기기 제어 환경을 제공하는 KT앱 제어,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공동현관 출입과 엘리베이터 호출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블루투스원패스 시스템 등 대구중심에서 첨단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스마트 홈시스템을 적용한다 

또한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CCTV,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 입주민의 안전을 고려하였으며 전기차 충전소 설치, 100% LED 적용, 원격검침 시스템, 지하주차장에 접근시 조도가 조절되는 디밍센서 적용 등 에너지 시스템과 만차, 공차 표시등의 초음파주차유도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일괄소등 SID 제공, 모니터로 정보를 제공하는 엘리베이터 DID 시스템 등 다양한 생활편리 시스템도 누릴 수 있다. 

도심 중심지에서 보기 힘든 중소형 혁신평면도 선보일 계획이다. 아파트의 경우 69, 78, 84AB 네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는데 84B 타입을 제외한 모든 세대는 4베이 구조로 주방펜트리, ‘자형 주방, 안방 드레스룸, 가변형벽체(선택형) 등이 시공되며 84A에는 알파룸도 있어 방 4개의 효과를 누린다. 

개방감이 우수한 타워형으로 설계되는 84B 타입은 넉넉한 수납의 공간활용이 돋보이는 평면으로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과 깔끔한 정리가 가능한 거실팬트리, 다양한 주방 수납공간 등이 제공된다.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소형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손색없는 전용 67오피스텔은 침실 2개소, 거실, 주방, 욕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든 발코니 역할의 다용도실을 갖춰 생활의 편리함을 더한다. 

특히 현관중문, 붙박이장, 하이브리드쿡탑, 냉장고, 거실과 침실1 천정형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등 10대 무상특화품목 제공으로 부담을 확 낮췄고 획기적인 전실 남향설계, 아파트와 같은 계단식 설계, 실당 1.3대의 여유로운 자주식 주차공간 등 아파트를 넘어선 오피스텔의 진화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는 대구 중심 중의 중심으로 도시철도 1, 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과 1, 3호선 환승역인 명덕역 사이에 위치한 더블 환승역세권답게 1, 2, 3호선을 모두 누릴 수 있으며 대구의 대동맥 달구벌대로와 대구 정중앙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중앙대로에 인접한 빠르고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을 비롯해 반월당 메트로지하상가, 남문시장, 탑마트까지 완벽한 쇼핑인프라가 조성되어 있고 동성로와 반월당 상권의 풍부한 의료, 금융, 상업시설과 봉산문화거리, 청라언덕 등 문화와 역사의 숨결도 느낄 수 있다. 

인근에 대구초, 제일중, 경북여고, 경대사대부설초중고 등 전통있는 명문학교들이 도보거리에 자리잡고 있는 안심, 안전 교육환경으로 자녀들의 교육 걱정을 덜어준다. 

문화와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대구 최고의 중심상업지역으로 잘 알려진 반월당이 최근 들어 주거지로 변모하고 있다. 현재 반월당 인근에는 SK허브스카이, 삼정그린코아, 효성해링턴플레이스와 오피스텔 단지인 아너스제네스타워, 대구메디스퀘어, 반월당역클래시아 등 약 2,000여 가구가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코오롱글로벌의 사랑마을과 행복마을 가로주택 정비사업에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 427가구까지 더하면 총 2,800여 가구의 대구 최중심 신주거타운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325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330()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31() 1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48()이며 420()부터 22()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서한의 정한모 분양소장은 코로나19에 대한 시민 안전을 고려해 사이버 견본주택 운영하기로 결정했다입지와 단지, 유니트 안내영상부터 분양정보까지 소비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히 준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반월당역 서한포레스트홈페이지(bwd-seohan.com)에 준비 중이며 당첨자에게 공개하는 오프라인 견본주택은 수성구 달구벌대로 2564에 위치한다. 

문의 762-8300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