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환경의 가치를 살리고 미래 가능성을 활짝 열다

청주시, 민선7기 2주년 특별 웹페이지로 랜선 기념식

최만식 기자 | 입력 : 2020/06/30 [10:26]

전통과 환경의 가치를 살리고 미래 가능성을 활짝 열다


[문화매일=최만식 기자] 민선7기 2주년을 맞는 오는 7월 1일 청주시는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상황인식 하에 관례적으로 진행해왔던 성과 브리핑을 생략하고 인사말은 온라인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대신 지난 2년의 발자취를 정리하고 앞으로 2년의 비전을 공유할 특별 웹페이지를 만들어 2주년 기념일인 7월 1일 공개한다.

웹페이지에는 지난 2년의 소회와 시정운영의 방향을 이야기하는 인사말, 시간 역순으로 정리한 주요행사들, 3편의 특집 동영상 그리고 비전도가 수록된다.

특히 올 상반기 최대이슈였던 코로나19 대응과 관련된 영상과, 직원들과의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시정구상을 밝히는 대담영상, 방사광가속기 유치의 성과와 청주의 역사와 미래를 연결한 특별강연 영상 등 3종의 동영상을 통해 민선7기 2주년 랜선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올해 신년사에서 밝힌 바와 같이 청주시는 불안과 불편, 불쾌함이 없는 도시, 지역경제와 오래된 것의 가치, 건강한 가정이 살아나는 도시, 아이 낳아 키우고 삶을 여유롭게 즐기는 것이 가능하며 전통부터 미래까지 모든 산업의 가능성이 무한히 열려 있는 도시인 3無, 3生, 3便의 시정을 펼치고 있다.

그러한 방향성으로 숨 가쁘게 달려왔던 민선7기 2년 청주시정의 소중한 결실을 10개의 꼭지로 정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