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색 과학맛집으로 창의융합 역량 쑥쑥!

-대구창의융합교육원 과학맛집으로 탐구하는 실생활 융합과학탐구 프로그램 운영-

박류석 대기자 | 입력 : 2020/08/01 [12:53]

 

 

▲ 창의융합교육원 4색 과학맛집으로 창의융합 역량 쑥쑥!1     ©

 

[문화매일=박류석 대기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진주)은 ‘2020 과학맛집으로 탐구하는 실생활 융합과학탐구’를 8월 1일(토)부터 9월 30일(수)까지 2개월간 운영한다. 과학맛집은 초,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 ‘시간 제약 없이 천천히 생각하고 깊이 탐구하는 삶 중심 융합과학탐구 활동’을 말한다.

 

과학맛집의 주제는 실생활에서 호기심을 갖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구성되었다. 과학맛집은 4색 맛집으로 ‘1호 과학 글쓰기’, ‘2호 과학 UP사이클링’, ‘3호 자연 탐사대’, ‘4호 탐구랑 보고서랑’이다. 지도 경험 많은 교사들이 과학맛집의 멘토가 되어, 과학내비게이션 제공 및 탐구 활동 Q&A를 운영한다. 2개월간 과학맛집 활동이 끝난 학생들은 결과물을 창의융합교육원(http://www.dge.go.kr/dicce) 홈페이지에 탑재하면 된다. 과학맛집 활동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창의융합교육원에서 제작한 각 과학맛집별 배지를 수여한다.

  

1호~4호까지 과학맛집별 융합과학탐구 활동은 다음과 같다.

 ‘1호 과학 글쓰기’는 과학 도서를 읽고 과학 지식과 개념이 포함된 과학 글쓰기를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하는 활동이며, ‘2호 과학 UP사이클링’은 창의융합교육원에서 제공한 재료와 가정에서 분리배출되는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과학 산출물을 만드는 활동이다. ‘3호 자연 탐사대’는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자연과 자연현상에 관심을 두고 사진, 동영상으로 친구들과 공유하는 활동이다. ‘4호 탐구랑 보고서랑’은 과학 실험 앱을 이용하여 생활 속 호기심을 해결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활동이다.

  

장진주 원장은 “학생들은 이번 4색 과학맛집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주변에 관심과 호기심을 갖고 깊이 사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는 곧 창의융합역량의 밑거름이 되리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