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인문 치유 강좌『인문약방』개최

광명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진행

전순희 기자 | 입력 : 2020/10/17 [16:04]

 

▲ 2020 오리서원 인문 및 전통문화예술교육 _인문약방_ 포스터     ©

 

 

[문화매일=전순희 기자]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임철빈)은 <2020 오리서원 인문 및 전통문화예술교육사업『인문약방』강좌>를 광명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0월 27일(화) 저녁 7시 30분과 11월 3일(화) 저녁 7시 30분에 개최한다.

 

광명문화재단의 『인문약방』강좌는 우리 시대의 정신적 풍요로움을 채우는 ‘인문’, ‘관계’, ‘치유’를 주제로 개인과 공동체의 슬기롭고 충만한 삶의 균형을 이루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자 랜선 인문 치유 강좌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인문약방』의 첫 번째 강좌는『나도 나를 모르겠다』저자 <권수영> 교수다. 권수영 교수는 21세기를 살고 있는 지금의 나는 사람들의 관계 속에서 영원히 변치 않는 본질적인 나를 잊어버리고 생활하고 있는지 화두를 던진다. “진짜 내가 누군지 아세요?” 그 본질적인 나는 무엇이며 아직 본질의 나를 찾지 못했다면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과 깨달음이 오가는 내용을 강좌에 담을 예정이다.

  

『인문약방』의 두 번째 강좌는『당신이 옳다』저자 <정혜신> 박사다. 정혜신 박사는 ‘우리의 안정적인 일상을 위해 스스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무엇인지’ 화두를 던진다. 우리가 너무나 잘 알지만 행동으로 실천하지 못하는 그 하나, 바로 ‘공감’이다. 어떤 치료제나 전문가의 고스펙 자격증 보다 강력하게 사람의 마음을 되살리는 ‘공감의 힘’에 대하여 강좌에 담을 예정이다. 

 

『인문약방』강좌는 더 많은 광명시민과 유튜브 시청자와 함께 하기 위해 무관객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로 진행되며 현장 참여 및 접수를 받지 않는다. 

 

『인문약방』강좌별 영상은 광명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7일간 게시되며 자세한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오리서원(02-2621-8880)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