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주일간 제로배달 20% 할인… 25억 힘내라집콕상품권 할인판매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시민에게 혜택 제공하고 지역 내 소상공인도 힘이 되길 기대

최재은 기자 | 입력 : 2020/11/09 [06:25]

 

서울시, 일주일간 제로배달 20% 할인… 25억 힘내라집콕상품권 할인판매


[문화매일=최재은 기자] 낮은 중개수수료와 다양한 소비자 혜택으로 많은 시민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제로배달 유니온()’이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 사회활동 제약으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2020 서울미식주간’과 연계해 오는 11일~17일까지 각종 할인 혜택과 경품을 증정하는‘제로배달 행사주간’을 진행한다.

‘제로배달 행사주간’ 일주일간 ‘제로배달 유니온’으로 주문하고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주문금액의 20%를 할인해 준다.

또한 결제 영수증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11일부터 일주일간 7개 제로배달 유니온앱에서 주문하고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총 주문금액의 20%,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주관으로 ‘2020 서울미식주간’과 연계해 진행되며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된다.

‘제로배달 영수증 경품행사’도 1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된다.

제로배달 유니온 앱에서 결제한 서울사랑상품권 영수증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세탁건조기, 무선청소기, 서울사랑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11일 서울시 홈페이지 “내손안의 서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제로배달 유니온앱에서 사용 가능한 ‘힘콕상품권’도 11일 발행을 시작한다.

‘힘콕상품권’은 1인당 10만원까지 10%~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능하며 사용기간은 1년 이내다.

은평구 ‘힘콕상품권’의 경우 1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능하며 그 외 24개 자치구에서 발행하는 ‘힘콕상품권’은 10% 할인율로 구매 할 수 있다.

이번에 발행하는 ‘힘콕상품권’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집콕 생활’에 지친 시민들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손님들의 발길이 끊긴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높여주기 위한 상품권이다.

총 25억원 규모로 발행되며 자치구별로는 1억원 규모다.

‘힘콕상품권’ 발행에 맞춰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로배달 행사주간’ 내 상품권을 구매하고 제로배달 유니온에서 결제한 이용자 1,0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서울사랑상품권 5만원을 지급할 예정. 한편 일주일간의 배달독립 주간이 끝나도 제로배달 유니온 10% 할인 이벤트는 12월 18일까지 지속된다.

서성만 서울시 노동민생정책관은 “중소배달앱사들로 구성된 제로배달 유니온은 배달중개수수료를 2% 이하로 낮춘 착한 주문배달서비스다”며 “이번 제로배달 행사주간 운영이 시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제로배달 유니온을 알리는 동시에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